[주식뉴스] 순조롭게 출발한 뉴욕증시, PCE 결과에 따라 약화된 빅컷 가능성

현지시간 30일에 7월 개인소비지출(PCE) 가격지수가 발표됨에 따라 뉴욕증시가 상승세로 거래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번 PCE의 수치가 투자자들의 기대에 못 미친 것으로 보고 50bp 금리 인하(빅컷) 가능성은 하락했다고 평가했는데요. 이에 대한 뉴스를 같이 살펴보겠습니다.

♣ 출처기사는 아래에 있습니다. ♣

엔비디아가 완만한 성장세에 접어들면서 주가가 하락한 가운데, 현재 엔비디아의 투자법과 전망을 다룬 기사가 나왔습니다. 이를 보시려면, 아래 클릭!

[주식뉴스] 완만한 성장세인 엔비디아, 비중 줄일 때 됐다 보러 가기

엔비디아에 대한 실망감을 접어두고 잇따라 개선된 경제지표에 주목하면서 3대 지수를 비롯한 여러 종목들이 급반등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관련 뉴스를 보시려면, 아래 클릭!

[주식뉴스] 미국 증시 급반등 출발, 엔비디아의 쉐이킷 오프와 경제지표 주목해야 보러 가기

미국 주식 1억 달러 이상을 보유 중인 기관투자자들이 부동산과 경기 소비재에 손을 떼고 테크주와 헬스케어의 비중을 늘렸다고 합니다. 관련 뉴스를 보시려면, 아래 클릭!

[주식뉴스] 미국 큰 손 어던 주식 샀나, 부동산 대신 테크주 투자 보러 가기

그 외에 서학개미들이 어떤 종목을 샀는지, 뉴스에서 추천하는 종목들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클릭!

주식 종목을 다룬 뉴스 모음 보러 가기




1. 뉴욕증시, PCE 발표 후 상승세로 출발

뉴욕증시는 오는 9월 연준의 금리 인하 폭의 단서가 되는 주요 물가지표 개인소비지출(PCE) 가격지수를 분석하면서 상승세로 거래를 시작했습니다.

미국 현지시간 30일 오전 10시 15분 현재 다우존스 지수는 0.20%, S&P 500 지수는 0.59%, 나스닥 지수는 0.83%, 러셀2000지수는 0.33% 상승했습니다.

이 추세가 마감까지 계속된다면, 뉴욕증시는 8월 초에 겪은 최악의 폭락장을 4주 만에 극복하고 월간 기준 4개월 연속 상승 기록을 세울 수 있게 됩니다.

2. 7월 PCE 지표, 빅컷 가능성 낮춰

7월 주요 물가지표 개인소비지출(PCE)은 전월 대비 0.2% 상승하면서 시장 예상에 부합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상승률은 2.5%로, 이는 시장 예상치인 2.6% 이상을 넘진 못 했습니다.

에너지·식품 등 변동성이 큰 항목을 제외한 근원 PCE도 전월 대비 0.2% 오르면서 시장 예상과 일치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상승률은 2.6%이며 이는 시장 예상치인 2.7% 이상을 넘진 못 했습니다.

근원 PCE는 연준이 가장 중시하는 물가지표로, 연내 금리 인하 폭과 횟수 등에 결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번 7월 PCE가 월가의 예상치보다 더 낮게 나오길 원했던 투자자들의 기대에 못 미쳤기 때문에 오는 9월 연준의 50bp 금리 인하 가능성이 한층 하락한 것으로 평가했습니다.

3. 주요 기업 주가 동향

엔비디아 주가는 전일 종가 대비 1%대 반등한 119달러 선에서 거래를 시작했습니다.

‘M7’ 중 애플을 제외한 6개 기업이 상승세를 보였으며, 애플만 약보합세로 거래를 시작했습니다.

제조시설 확장 프로젝트 폐기 등 사업 구조조정 소식이 호재로 작용한 인텔은 주가가 7% 이상 상승했으며, 알리바바는 3년 동안 중국 당국의 반독점 조사가 종료되었다는 소식을 발표하면서 주가가 2% 이상 상승했습니다.




반도체 설계업체인 마벨 테크놀로지는 2분기 데이터센터 매출이 2배로 증가해 시장 예상을 넘는 실적을 내놓은 결과, 주가가 5% 급상승했습니다.

생성형 인공지능 기반 소프트웨어업체인 엘라스틱 NV는 실적이 시장 예상에 못미쳐 결국 주가가 26% 이상 하락했습니다.

최근 워렌 버핏의 투자로 주목 받았던 대형 화장품 유통체인 울타 뷰티는 저조한 실적 발표와 연간 가이더스 하향 조정으로 인해 주가가 3% 이상 하락했습니다.

시카코파생상품거래소그룹(CME Group)의 페드워치 툴에 따르면, 9월에 연준이 금리를 25bp 인하할 확률은 69.5%, 50bp 인하할 확률은 30.5%라고 밝혔습니다. 25bp 인하할 확률이 전일 대비 3.5% 더 커진 것입니다.

4. 유럽증시와 국제 유가

유럽증시도 상승세를, 국제 유가는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독일 DAX 지수 0.17%, 영국 FTSE 지수 0.21%, 범유럽 STOXX600 지수 0.27% 상승한 반면, WTI 가격은 2.65%, 브렌트유 가격은 1.35% 하락해습니다.

5. 3줄 요약

위의 내용을 3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7월 PCE 발표 후, 뉴욕증시는 3대 지수를 포함해 상승세로 출발함.

♣ 전문가들은 7월 PCE 수치가 생각보다 훨씬 더 낮게 나오지 않아 투자자들의 기대를 충족하지 못 한 것으로 판단했으며, 이를 근거로 9월 금리 50bp 인하 가능성은 하락한 것으로 봄.

♣ 상승한 종목과 하락하거나 약보합인 종목은 다음과 같음.

상승한 종목 : 애플 제외한 M7 나머지, 인텔, 알리바바, 마벨 테크놀로지

하락하거나 약보합인 종목 : 애플(약보합), 엘라스틱 NV, 울타 뷰티

그럼 또 다른 기사로 찾아뵙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출처 기사는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뉴욕증시, PCE 결과 주목하며 빅컷 기대 약화…상승 출발(출처 연합뉴스)

그 외에 서학개미들이 어떤 종목을 샀는지, 뉴스에서 추천하는 종목들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클릭!

주식 종목을 다룬 뉴스 모음 보러 가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