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뉴스] 엔비디아, 예상 웃도는 실적 불구하고 하락, 기대치에 못 미쳤다

엔비디아의 실적 발표 결과 시장의 예상치를 넘어섰지만, 주가가 장 마감 후 하락했습니다. 이는 엔비디아가 그간 시장 예상치보다 훨씬 넘는 실적을 발표해왔기 때문에, 이번 실적이 투자자들의 기대감을 만족시키지 못한 것으로 해석됩니다. 이에 대한 뉴스를 같이 살펴보겠습니다.

♣ 출처기사는 아래에 있습니다. ♣

주식보다는 채권이 쏠쏠하다고 합니다. 채권의 기대수익률 또한 주식보다 넘게 되었는데요. 이는 AI 기업 가치 부담이 커진 상황에서 고금리 환경 속 채권이 매력적으로 보여서 그런 것으로 보입니다.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클릭!

[주식뉴스] 주식보다 채권이 쏠쏠, 금융위기 이후 기대수익률 역전 보러 가기

한국시간으로 29일 새벽 5시에 엔비디아는 실적 발표할 예정입니다. 이에 대해 머니투데이가 5가지 이슈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클릭!

[주식뉴스] 엔비디아 내일 새벽 실적 발표, 5가지 이슈에 주목 필요 보러 가기

골드만삭스가 미국 헤지펀드와 뮤추얼펀드 분석 결과, 헬스케어 업종의 비중을 늘리고 대형 기술주 비중은 줄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관련 뉴스를 보시려면, 아래 클릭!

[주식뉴스] 미국 헤지펀드, 뮤추얼펀드 선호 8개 종목은? 보러 가기

그 외에 서학개미들이 어떤 종목을 샀는지, 뉴스에서 추천하는 종목들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클릭!

주식 종목을 다룬 뉴스 모음 보러 가기




1. 엔비디아, 실적 좋아도 주가 하락

엔비디아가 시장 예상을 상회하는 실적을 발표했음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하락 추세에 있습니다.

엔비디아는 3분기 매출 전망은 약 325억 달러가 될 것으로 발표했으며, 이는 애널리스트들의 평균 예상치인 319억 달러를 넘어선 규모에 해당합니다.

2. 이는 투자자 기대에 미치지 못한 것

엔비디아 주가는 실적 발표 후 시간 외 거래에서 4% 가량 하락했습니다.

그동안 엔비디아가 시장 예상을 크게 상회하는 실적을 발표해왔기 때문에, 이번 실적이 투자자들의 높아진 기대를 충족시키지 못한 것으로 해석됩니다.

3. 역대 최고 매출 기록한 엔비디아

엔비디아의 분기 매출이 300억 달러를 넘은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1년 전 대비 122% 증가했고, 2분기에도 폭발적인 실적을 기록했지만 이미 투자자들의 높아진 눈높이에는 미치지 못 했습니다.

지난 2분기 엔비디아 매출은 300억 4000만 달러이며 주당순이익은 0.68달러를 기록했으며, 시장조사업체 LSEG가 전망한 월가의 예상치 매출 287억 달러와 주당순이익 0.64달러를 상회했습니다.

카슨 그룹의 수석 애널리스트 라이언 디트릭은 “성장 폭이 예상보다 많이 작았다“면서 “훌륭한 회사지만, 이번에는 기준이 높게 설정된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CNN 방송 또한 “엔비디아가 월가의 예상을 상회하는 실적을 발표했지만, 그간 놀라운 성장세를 지속했기 때문에 이 정도 수치만으로는 투자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진 못 한 것 같다“고 보도했습니다.

4. 블랙웰 칩 생산 차질

엔비디아의 차차세대 인공지능(AI) 칩 블랙웰(Blackwell)의 생산에도 차질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엔비디아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제조공정을 변경하고 있다고 밝혔으며, 4분기에는 ‘수십억 달러’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5. 3줄 요약

위의 내용을 3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엔비디아 실적은 시장 예상치를 상회했지만, 미국 장 마감 후의 거래에서 주가가 하락함.

♣ 이는 엔비디아 실적이 투자자들의 높아진 기대치를 충족하지 못한 것으로 해석됨.

♣ 엔비디아는 곧 나올 블랙웰 칩이 4분기에 수십억 달러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함.

그럼 또 다른 기사로 찾아뵙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출처 기사는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엔비디아, 예상 웃도는 실적 불구 주가 하락…”기대치엔 못 미쳐”(출처 시사저널)

그 외에 서학개미들이 어떤 종목을 샀는지, 뉴스에서 추천하는 종목들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클릭!

주식 종목을 다룬 뉴스 모음 보러 가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