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 엔비디아 주가가 약 19% 폭등했습니다. 인공지능(AI) 버블 우려로 인해 주가는 연일 하락했지만, 지난 주에 반등에 성공한 것입니다. 이는 오는 28일 실적 발표를 앞두고 투자자들이 저가 매수에 나서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대한 뉴스를 살펴보겠습니다.
♣ 출처기사는 아래에 있습니다. ♣
벤츠 이어 테슬라도 화재 발생하는 등 전기차 폭발, 화재 사고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자료를 보험개발원에서 18일에 공개했는데요, 이를 보시려면, 아래 클릭!
[주식뉴스] 벤츠 이어 테슬라도 화재, 늘어나는 전기차 폭발, 화재 사고 보러 가기
미국 뉴욕 증시가 이번 주도 강세일 전망이라고 합니다. 또한 이번 주에는 잭슨홀에서 파월이 발언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관련 뉴스를 보시려면, 아래 클릭!
[주식뉴스] 미국 뉴욕 증시 이번 주도 강세, 잭슨홀 파월 입 주목 보러 가기
미국 연준 기준금리 인하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빚내서 투자하는, 즉 빚투가 증가 추세에 있다고 합니다. 관련 뉴스를 보시려면, 아래 클릭!
[미국,국내증시] 미국 연준 기준 금리 인하 기대, 빚투 증가 보러 가기
1. 지난 주 엔비디아 주가, 19% 폭등
지난 주 엔비디아의 주가는 연일 랠리하면서 약 19% 폭등했습니다.
이는 오는 28일 실적 발표를 앞두고 투자자들이 저가 매수에 나서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됩니다.
이렇게 투자자들이 저가 매수에 나서고 있는 것은, 이전에도 엔비디아가 시장의 예상을 크게 웃도는 깜짝 실적을 발표해 실적 발표 직후 주가 급등하는 패턴을 보였기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2. 실적 발표 전까지 랠리할 가능성 높아
지난 주 반등 모멘텀을 잡은 엔비디아 주가는 실적 발표 전까지 랠리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이는 엔비디아가 오는 28일 실적 발표에서 시장의 예상을 상회하는 실적을 발표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미국 유명 증권사 파이퍼 샌들러는 최근 보고서에서 “AI 칩 분야에 있어 엔비디아는 절대 강자”며 “오는 10월 출시 예정인 인공지능 칩 블랙웰이 2025년까지 회사 수익 끌어올릴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았씁니다.
파이퍼 샌들리는 또한 시장 일각에서 블랙웰 출시 연기 가능성도 나오고 있지만, 실적에 큰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예상했는데, 이는 기존 전용칩에 대한 수요가 막대하기 때문이라고도 말했습니다.
3. 3줄 요약
위의 내용을 3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투자자들이 엔비디아에 저가 매수에 나서고 있음.
♣ 이번 실적 또힌 예상치보다 높게 나와 주가 급등할 것이라고 판단했기 때문.
♣ 전문가도 같은 판단이며, 이는 AI 칩 블랙웰 출시 및 막대한 AI 칩 수요 때문이라고 설명함.
그럼 또 다른 기사로 찾아뵙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출처 기사는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